소식

소식
도지사 보도자료

도지사 보도자료

김동연 경기도지사, 제1회 민원의 날 맞아 민원담당 직원 격려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22-11-28 15:25
조회
2604
○ 김동연 경기도지사 24일 민원의 날 맞아 도청 민원 담당 직원 방문 격려
- 도 최근 3년간 민원처리 348만여건. 120콜센터 접수만 254만여건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4일 ‘민원의 날’을 맞아 민원처리 업무를 맡고 있는 도청 열린민원실 직원과 조사담당관실 직원들을 찾아 격려했다.

김동연 지사는 이날 청사 1층에 위치한 열린민원실을 방문해 “여러분들은 우리 도민들을 응대하는 최접점이고 최일선이니 가족이나 친구 또는 모시는 어르신처럼 잘들 해주시라”며 “여러분들 보고 우리 도청 이미지를 많이 생각할 것이다. 감사하고 고맙다”라고 말했다.

이어 12층 조사담당관실 민원조사팀과 옴부즈만운영지원팀을 방문해 감사 인사와 함께 직원들을 격려했다.

올해 첫 회를 맞이하는 민원의 날은 ‘국민 한 분 한 분에게 24시간 봉사한다’라는 의미로 민원처리법 제7조의2에 따라 11월 24일로 정해졌다.

경기도 열린민원실 직원은 118명으로 광교청사 열린민원실 25명, 팔달청사에 콜센터팀 93명이 근무하고 있다. 앞서 김동연 지사는 지난 11일 팔달구에 위치한 경기도 옛 청사 콜센터팀을 격려 방문한 바 있다.

최근 3년간 경기도가 법정민원, 국민신문고, 120콜센터, ‘도지사에게 바란다’ 등으로 처리한 민원 현황은 2020년 118만 7천여 건, 2021년 147만 1천여 건, 2022년 9월 기준 82만 7천여 건 등 총 348만여 건이다. 이 중 120콜센터에서만 하루 2천여 건 등 총 254만여 건을 처리했다.

조사담당관실 민원조사팀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ㆍ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등으로 인해 국민에게 불편을 주는 사항을 조사하는 부서로 지난해 740건의 민원을 처리했고 올해는 9월 기준 758건을 처리했다. 옴부즈만운영지원팀은 불합리한 제도에 따른 국민 고충을 처리하는 부서로 지난해 80건을 접수 받아 5건의 제도개선을 이뤘고, 올해는 81건을 접수받아 12건에 대해 제도개선 등을 이끌어냈다.
목록보기
전체 671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599
경기도, 역대 최대 규모 3,178억 원 ‘G-펀드’ 조성…중소·벤처기업 지원 확대
경기지기 | 2023.12.28 | 조회 5290
경기지기 2023.12.28 5290
598
경기도, ‘복지사각지대 발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쾌거
경기지기 | 2023.12.27 | 조회 5255
경기지기 2023.12.27 5255
597
김동연 지사, “민선8기 시즌2, 흔들림 없이 담대하게 가겠다”
경기지기 | 2023.12.27 | 조회 5392
경기지기 2023.12.27 5392
596
경기도, 올해 예술인ㆍ장애인 기회소득 총 1만4천명 지급. 내년 지원 규모 확대
경기지기 | 2023.12.26 | 조회 5295
경기지기 2023.12.26 5295
595
김동연 지사 “인공지능·미래차분야 협력 시너지 효과 낼 것.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야”
경기지기 | 2023.12.22 | 조회 5471
경기지기 2023.12.22 5471
594
경기도 노사민정, 산업안전 민관협력으로 산재예방에 사회적 책임 다한다
경기지기 | 2023.12.22 | 조회 5497
경기지기 2023.12.22 5497
593
2024년 경기도 예산 전년대비 6.8% 증가. ‘확장재정’으로 경제위기 돌파
경기지기 | 2023.12.22 | 조회 5432
경기지기 2023.12.22 5432
592
투자 빙하기는 없다…민선8기 경기도, 국내외 투자유치 50조 원 달성
경기지기 | 2023.12.21 | 조회 5632
경기지기 2023.12.21 5632
591
경기도, ‘봉공이 브랜드 홍보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운영
경기지기 | 2023.12.21 | 조회 5580
경기지기 2023.12.21 5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