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

소식

새로운 경기, 도민에게 알립니다.

연설문

새로운 경기, 도민에게 알립니다.

home소식연설문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의결에 대한 인사말씀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20-03-25 10:00
조회
272



제34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2020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의결에 대한 인사말씀









존경하는 송한준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우리 경기도민들이 경제적 위기로 겪는 고통을 빠른 시간 내에 조금이나마 위로하고, 경제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결단해주시고 함께 해주신 도의원 여러분, 위원장님, 원내대표님, 의장님, 정말로 각별히 감사 말씀 드립니다.
여러 가지 논란이 있지만 도의원님 여러분께서 결단해주신 재난기본소득은 가장 유용한 수요를 창출하고 확대하는 경제정책으로 역사적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앞으로 우리가 겪게 될 부의 집중과 대량실업이라고 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국민 기본소득이 국가적 차원에서 본격적으로 논의되고 일부나마 시행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고 자부합니다.
도의원님 여러분께서 절차상, 내용상 많은 문제들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빠른 시간 내에 결단해주시고 함께해주신 점에 대해서 우리 도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0년도 제1회 추경 예산안을 심의‧의결해주신 노고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특히 서형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님과 예결위원님 여러분, 긴박한 상황 속에 제출한 추경 예산안을 신속하게 심의‧의결해주신 점에 각별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추경은 코로나19라는 위기 국면에서 가장 취약한 위치에 있는 우리 도민들, 또 가장 큰 타격을 입게 된 도민들에게 꼭 필요한 버팀목이 되어 줄 것으로 확신합니다.
또 여러 난제에도 불구하고 의회가 뜻을 모아 결단해주신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은 우리 도민 모두의 경제적, 생활적 여러 가지 측면의 숨통을 조금이라도 틔워드릴 뿐 아니라 국가적 차원의 기본소득 논의에 있어서 단초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코로나19가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감염병 방역을 넘어서 무너지는 경제를 되살리는 경제 방역이 필요할 때입니다.
집행부는 이번에 심의‧의결해주신 추경예산을 신속히 집행하여 도민들께서 겪고 계신 혹독한 어려움을 한시라도 빨리 조금이나마 덜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산안을 심의ㆍ의결해주신 의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2020. 3. 25.


경기도지사 이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