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 보도자료
김동연 지사 The 경기패스 기자설명회 발표문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24-01-23 13:10
조회
7598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지사 김동연입니다.
교통비 지원정책은 각 지자체의 교통 특성이 반영된
지역맞춤형 정책이어야 합니다.
경기도는 일반 버스, 지하철뿐 만 아니라
광역버스, 순환버스, 신분당선, 올해 3월 개통 예정인 GTX-A 까지
요금체계가 다양한 교통수단이 혼재되어 있고,
서울보다 17배 넓은 지역적 특성상 거리비례제 적용에 따른 개인별 교통 요금 편차도 큰 상황입니다.
경기도는 이런 특성을 감안하여
1천 4백만 경기도민의 교통카드 DATA를 분석하여
경기도민의 교통 패턴과 특성에 맞는
교통비 지원 정책을 마련했습니다.
경기도는 국토부의 ‘K패스’를 기반으로
매월 사용 교통비의 20~53%를 환급하는
‘The 경기패스’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와 같은 The 경기패스는 1,400만 인구와 넓은 지역,
다양한 교통수단과 요금체계, 그리고 31개 시ㆍ군별
교통패턴과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설계한 것입니다.
경기도는 또한 기후변화 대응에
가장 적극적인 광역자치단체입니다.
이번 The 경기패스 시행으로
도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드릴 뿐 아니라,
자가용 수요를 대중교통으로 전환하여
탄소 저감을 통한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려 합니다.
The 경기패스는 오는 5월,
국토부의 K패스 시행과 동시에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he 경기패스 시행과 별도로
경기도는 광역버스 증차 등을 통한 대중교통 활성화 등을 통해
도민분들께 더 나은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도권 시민의 출․퇴근 편의를 위해 앞으로도
국토부, 서울시, 인천시 등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지사 김동연입니다.
교통비 지원정책은 각 지자체의 교통 특성이 반영된
지역맞춤형 정책이어야 합니다.
경기도는 일반 버스, 지하철뿐 만 아니라
광역버스, 순환버스, 신분당선, 올해 3월 개통 예정인 GTX-A 까지
요금체계가 다양한 교통수단이 혼재되어 있고,
서울보다 17배 넓은 지역적 특성상 거리비례제 적용에 따른 개인별 교통 요금 편차도 큰 상황입니다.
경기도는 이런 특성을 감안하여
1천 4백만 경기도민의 교통카드 DATA를 분석하여
경기도민의 교통 패턴과 특성에 맞는
교통비 지원 정책을 마련했습니다.
경기도는 국토부의 ‘K패스’를 기반으로
매월 사용 교통비의 20~53%를 환급하는
‘The 경기패스’ 사업을 추진합니다
이와 같은 The 경기패스는 1,400만 인구와 넓은 지역,
다양한 교통수단과 요금체계, 그리고 31개 시ㆍ군별
교통패턴과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설계한 것입니다.
경기도는 또한 기후변화 대응에
가장 적극적인 광역자치단체입니다.
이번 The 경기패스 시행으로
도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드릴 뿐 아니라,
자가용 수요를 대중교통으로 전환하여
탄소 저감을 통한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려 합니다.
The 경기패스는 오는 5월,
국토부의 K패스 시행과 동시에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he 경기패스 시행과 별도로
경기도는 광역버스 증차 등을 통한 대중교통 활성화 등을 통해
도민분들께 더 나은 교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도권 시민의 출․퇴근 편의를 위해 앞으로도
국토부, 서울시, 인천시 등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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